레이어드 구조 가지다 데이터 표현하다 ~을 위한 구조
마디(마디): 데이터 표현하다
트렁크(가장자리): 마디 계층 구조 표현하다 ~을 위한 사용
이것 나무 구조 가지다 할 때 코드 화신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clude <stack>
#include <list>
#include <queue>
using namespace std;
using NodeRef = shared_ptr<struct Node>;
struct Node
{
Node() {}
Node(const string& data) : data(data) {}
string data;
vector<NodeRef> childen;
};
NodeRef CreateTree()
{
NodeRef root = make_shared<Node>("R1 개발실");
{
{
NodeRef node = make_shared<Node>("디자인팀");
root->childen.push_back(node);
{
NodeRef leaf = make_shared<Node>("전투");
node->childen.push_back(leaf);
}
{
NodeRef leaf = make_shared<Node>("경제");
node->childen.push_back(leaf);
}
{
NodeRef leaf = make_shared<Node>("스토리");
node->childen.push_back(leaf);
}
}
{
NodeRef node = make_shared<Node>("프로그래밍팀");
root->childen.push_back(node);
{
NodeRef leaf = make_shared<Node>("서버");
node->childen.push_back(leaf);
}
{
NodeRef leaf = make_shared<Node>("클라");
node->childen.push_back(leaf);
}
{
NodeRef leaf = make_shared<Node>("엔진");
node->childen.push_back(leaf);
}
}
{
NodeRef node = make_shared<Node>("아트팀");
root->childen.push_back(node);
{
NodeRef leaf = make_shared<Node>("배경");
node->childen.push_back(leaf);
}
{
NodeRef leaf = make_shared<Node>("케릭터");
node->childen.push_back(leaf);
}
}
}
return root;
}
void PrintTree(NodeRef root, int depth)
{
for (int i = 0; i < depth; i++)
cout << "-";
cout << root->data << endl;
for (NodeRef& child : root->childen)
PrintTree(child, depth+1);
}
//깊이(depth) : 루트에서 어떤 노드에 도달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간선의 수(aka. 몇층?)
//높이(height) : 가장 깊숙히 있는 노드의 깊이(max(depth))
int GetHeight(NodeRef root)
{
int height = 1;
for (NodeRef& child : root->childen)
{
height = max(height, GetHeight(child) + 1);
}
return height;
}
int main()
{
NodeRef root = CreateTree();
PrintTree(root, 0);
int count = GetHeight(root);
cout << "Three height : " << count << endl;
return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