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장 만성 건강, 자기 통제 및 인간 윤리에 대한 성찰 – 3부
Carl E. Thoreson 스탠포드 대학교
상호 자기 변형
보다 최근에 Thomas Coates와 나는 적어도 개념적으로는 자제력의 개념이 도움이 되기보다는 방해가 되는 지점에 도달했을 수 있다고 잠정적으로 제안했습니다(Coats & Toson, 보도 자료). “나”와 다른 “나 아닌” 사이의 구분선은 무엇입니까? 신체의 물리적 경계는 물리적 또는 생화학적 정의에 맞을 수 있지만, “실제” 또는 상상의 사건을 시간의 앞뒤로 번역할 수 있는 특정 문화권의 의식적이고 사회적인 사람들에게 신체 경계는 자아를 포착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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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규제 기술의 엄격한 정의를 고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은 누구나 매우 캐주얼한 섹션을 가져야 합니다.
이 문제는 의지력 프레임워크에서 작동할 때 특히 어려워집니다(cf). Mahoney, 1974; Mahoney와 Thoreson, 1974; Mahoney와 Arnoff, 1978). 다른 사람이나 물리적 환경의 눈에 보이는 도움 없이 장애물 앞에서 무언가를 하는 것이 목격되면, 그 경험은 강한 의지로 인해 영웅적 자기 통제 행위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그 사람이 실패하면 속성은 일반적으로 성격 결함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동일한 문제에 직면한 또 다른 사람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아마도 지원이 되는 물리적 환경에 의해, 그러나 종종 많은 자제력이 없었습니다.
왜? 이 사람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환경은 유리한 것으로 인식되므로 성공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러나 사람 1이 실제로 사람 2보다 더 많은 자제력을 보였습니까?
대답은 여러 가지 이유로 명확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의식적 사고, 결정, 기타 인지 과정, 각 개인의 성공적인 행동 전후에 발생하는 일련의 사건을 포함하여 관련된 모든 경험에 대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중독 문제를 바꾸려는 두 번째 사람은 가까운 친구가 그들의 물리적 환경을 장애물이 아닌 변화에 더 도움이 되도록 돕고 재배치할 수 있도록 의식적으로 이벤트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첫 번째 사람은 “꺼내고, 진정하고, 성공시키십시오.” 많은 사람들에게 다른 사람들의 미묘한 행동과 사건은 눈에 띄지 않고 따라서 첫 번째 사람의 성공으로 간주됩니다.
자제력의 정도를 명백한 노력과 가정된 어려움에 기초하는 것은 우리에게 엄격한 자제력 기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실, 두 번째 사람은 의식적으로 변화를 위해 더 많은 방법을 사용하여 자제력이 부족한 것보다 더 많은 운동을 했다고 동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문제는 어느 쪽이든 자제할 이유를 만들려는 시도가 무의미하다는 것입니다.
더 유용한 전략은 개인의 변화, 개인의 성장 및 발전에 대해 배수와 배수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데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자연 환경에서 개별 프로세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현재 부족합니다.
그림 2는 개인적인 변화와 관련된 몇 가지 개념을 보여줍니다.
일부는 연구되었지만 다른 일부는 거의 시도되지 않았습니다.
특정 문제가 있는 성인의 개인 변화 요법의 단기 결과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이 있지만(예: Lewinson, Munoz, Younglen, & Zeiss, 1978; Coates & Torresen, 1977; Danaher & Lichtenstein, 1978),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변화가 어떻게 발생했는지 아직 모릅니다(Caroli, 1977; Richards, 보고). 이론과 기술이 의미 있는 방식으로, 특히 장기적으로 향상되려면 개인의 변화가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다시 말해, 우리는 사람들이 인지적, 행동적, 환경적 사건을 변화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하고자 하는 잘 설계된 관찰 및 실험 과정 연구의 결과를 고려하여 이론을 정제하는 데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입해야 합니다.
. 엄격한 이분법이 의미하는 바에 반대하는 만큼 “기초” 및 “응용” 연구의 보다 균형 잡힌 혼합이 필요합니다.
나는 우리가 자연 환경에서 인간 경험에 대한 많은 임상 작업의 방향을 재정향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사람들이 스스로를 도울 수 있도록 현대 물리학자들의 매혹적인 입자에 상응하는 것을 찾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림 2. 인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변수: 사회적 학습 관점
학습: 그 사람은 무엇을 배웠습니까?
• 사람들은 직접적인 경험과 관찰 모델을 통해 간접적으로 특정 행동을 획득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시행착오를 통해 식기로 먹는 법을 배우고, 아이들은 미디어나 부모를 통해 신체적 공격을 배웁니다.
– 부모의 칭찬과 같은 어려운 조건은 학습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자전거를 타도록 격려하고 다음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십시오.
초기 시도의 충분성.
– 신체 및 인지 발달은 학습할 수 있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물리적 세계의 구조, 사회적 규칙 및
관습, 개인이 자신과 타인을 구성하는 것.
• 인지 과정 포함: 정보가 인지되고 처리되는 방식;
일련의 동작을 기억하는 방법, 순서
특정 상황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작업입니다.
수행: 주어진 상황에서 사람은 무엇을 했는가?
환경 적 영향
• 선행 자극 조건은 예정된 이벤트를 나타내고 특정 작업이 수행될 때 예상할 수 있는 가능한 결과를 나타냅니다.
• 강화 조건은 긍정적인 결과를 달성하고 징벌적인 결과를 피하기 위해 개인이 해야 할 일을 나타냅니다.
• 개인의 성과를 판단하는 기준/기준을 제시하고 개인의 기준에 따라 성과를 동기부여한다.
개인적 영향
• 환경은 인지 매개를 통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특정 사건이 그 사람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 사람은 사건을 어떻게 바꾸었습니까?
– 예를 들어, 자극에 대한 예상: 사람들은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자극과 다가오는 사건 사이의 관계에 대해 예측합니다.
– 예를 들어, 수행 기대치: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주어진 상황에서 원하는 기술을 얼마나 성공적으로 수행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대: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은 대안 행동에 대한 예측과 각 행동의 가능한 결과를 스스로 드러냅니다.
– 예를 들어, 주관적 가치: 환경적 자극이나 사용 가능한 행동 과정과 관련된 감정적 가치.
행동 영향
• 특정 행동은 사회적 및 물리적 환경에 영향을 미칩니다.
– 예를 들어 사람들이 회의 초대를 계속 거절하면 다른 사람들이 더 이상 제안하지 않습니다.
• 특정 행동은 개인의 신념과 속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대치가 변할 수 있고 개인의 능력에 대한 평가가 변할 수 있습니다.
“할 수 있어”
“자기효능감”의 개념은 개인의 변화를 논의할 때 특별히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자기효능감은 특정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개인의 자신감이나 기대를 말합니다.
Bandura(1976)는 모든 유형의 상담과 치료는 특정 기술을 배우고 사용하는 내담자의 자신감에 기초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들의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성공적인 해결책이 개선될 것을 제안합니다.
상담과 치료에서 성공(또는 실패)에 대한 기대의 역할은 오랫동안 인식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개인이 특정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다고 믿는 수준과 믿음의 정도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기여는 무시됩니다.
최종 결과에 대한 기대는 중간 과정에 대한 기대와 다릅니다.
즉, 효능은 치료에서 특정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며, 치료의 전반적인 성공 가능성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다른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내담자로서 근육 이완 기법을 사용하여 매일 20분의 깊은 이완을 통해 지속적인 편두통 완화를 달성하거나, 각성의 초기 신체적 징후를 성공적으로 인식하고 이를 이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단계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얼마나 확신하십니까?
그림 3은 그룹에 참여하는 개인의 자기효능감 수준과 범위를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몇 가지 항목을 보여줍니다.
이 예에서 성능은 점점 더 어려워지는 특정 작업으로 나뉩니다.
작업을 시도하기 전에 IO(확실하지 않음)에서 100(확실함)까지의 척도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지 물어보십시오. 사람들은 결과와 다르게 효과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그림 3에 나열된 각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완전한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행동이 성공적으로 수행되더라도 우리는 이러한 행동의 결과를 기껏해야 중립적이거나 부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강력하고 긍정적인 결과가 뒤따를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작업 수행의 전반적인 결과에 대한 믿음은 효율성 기대의 상대적 영향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효능-결과 기대 조합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둘 다 결과에 대한 기대치가 낮거나 높았지만 큰 자기효능감 신념은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더 많은 책임을 지도록 돕기 – 주인의식과 책임감, 자기효능감 사이에는 강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개인적 효능감의 개념은 성공적인 장기적 개인적 성장과 변화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지는 단기적 변화와 구별하는 중요한 “기계 속의 유령” 매개 과정 중 하나일 것입니다.
나는 현재 버전의 DIY 치료가 가진 많은 문제가 “올바른” 특정 기술이 성공적으로 사용되기에 충분히 학습되고 숙달되었음을 사람들에게 확신시키지 못하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진로 상담이 직면하는 장벽 중 일부는 종종 부적절한 개인 껍데기 문제와 한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림 3. “그룹에 속함”이라는 특정 작업에 대한 자기 효능감 점수
그룹으로
그룹 시작
할 수 있다(예-아니오) 자신감(10-100)
파트너와 함께 소규모 지인 그룹에 가입하고 5분을 보내십시오. | |||
지인 그룹에 가입하고 파트너 없이 최소 10-30분 동안 대화를 유지하십시오. | |||
파트너와 친구 1~2명과 5분 대화 시작 | |||
파트너, 2-4명, 친구 1-3명과 5-10분간 혼자 대화 | |||
낯선 사람과 몇 분 동안 파트너와 대화하십시오. | |||
낯선 사람과 단둘이 5분 | |||
파트너와 함께 대규모 그룹에 참여하고 5-15분 동안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세요. | |||
15-30분 동안 파트너가 없는 사람들의 큰 그룹에 들어가 다른 사람들과 채팅하십시오. | |||
파트너 없이 대규모 그룹에 참여하여 자신의 전문 지식을 간략하게 소개하세요. |